> Music, Pollini > Brahms Piano Concerto No.2 – II _ Pollini

Brahms Piano Concerto No.2 – II _ Pollini

The Genius at work !

‘가장 저평가된 피아니스트’ 저한테는 그러네요. 물론 80년대 이후 평론가들이나 음악애호가들의 선호도조사에 대개 3위안에서 빠진 적은 없는걸로 압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저평가 !! 언젠가 퍼라이어와 브렌델이 1,2위를 한 결과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폴리니에 대한 이런 저의 경도가 이상한게 아니고, 어떻게 폴리니의 연주를 듣고 경도되지 않을 수가 있을까가 제가 품고 있는 음악계의 불가사의 중 하나이지요. 똑같은 피아노(컨서트 피아노는 대개 스타인웨이(함부르크산)라고 볼때)에서 도대체 어떻게 이런 다른 소리가 나는지가 일단 요해가 어렵습니다.

브라암스 곡은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뵘(VPO), 아바도(BPO)와 한번씩, 2번은 두번 다 아바도(VPO, BPO)와 녹음했고, 이탈리아노 사중주단과 피아노 오중주를 녹음했는데 저는 물론 이 다섯 연주를 다 좋아합니다. 뵘과의 1번 연주는 베에토벤, 모짜르트 협주곡만큼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었지만요. 작년인가 루체른에서 아바도와 협주곡 2번을 연주했다는데 여기에 관해서는 도통 관련 자료를 볼수가 없군요.

Advertisements
카테고리:Music, Pollini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