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zart, Music > Mozart – Adagio and Fugue in c K.546 _ RusselDavies

Mozart – Adagio and Fugue in c K.546 _ RusselDavies

Mozart – Adagio and Fugue in c K.546 _ RusselDavies

워낙 모짜르트로 넘쳐난 몇달이었지만, 저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제 음악듣는 모토가 바하나 모짜르트의 전작품을 듣는게 ‘기타등등’ 작곡가의 소위 명작들을 찾아 듣는것 보다 훨씬 worthwhile 하더라는 생각에서 그렇다는 거지요.

이 아다지오와 푸가는 아마 모짜르트 작품 중에서 그리 널리 알려진 곡이라 볼 수는 없지만, 제게는 개인적으로 상당한 인연을 갖고 있는 곡입니다. 소시적 (한 30년 된 얘기니께…) 처음 음악을 들을 때 제게 음악이 가진 최대 가능성을 맛보게 해준 곡 중 하나이거든요. 옛날 성음에서 라이센스로 나온 카라얀 판 중에 이 곡과 베에토벤의 그로쎄푸가, 슈트라우스의 메타모포젠이 커플링 된 LP가 있었는데, 묘하게 이게 CD로 안나왔습디다만, 베에토벤의 교향곡조차 익숙하지 않던 그 시절에 한면에 같이 있던 푸가곡 두곡이 저를 상당히 깊히 사로잡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러셀데이비스는 린쯔 브룩크너 오케스트라의 상임으로 알려진 지휘자인데, 클래시카에서 이 곡과 피아노협주곡 27번 협연으로 처음 연주를 접하지만 곡의 얼개를 상당히 명쾌하고 또렷하게 풀어주는 능력이 있는 지휘자로 보입니다. 템포는 좀 제 박동과 안맞는 점이 있지만 맘에 드는 지휘자네요. 악장으로 앉아있는 저 냥반은 이름은 모르지만 하겐QT의 세컨이지요 ?! 아바도의 루체른에도 앉아있더니 잘츠부르크에서도 보는군요.

Advertisements
카테고리:Mozart, Music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