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zart, Music > Mozart – Piano Concerto No. 15 (K.450) -1 _ Levin _ Hogwood

Mozart – Piano Concerto No. 15 (K.450) -1 _ Levin _ Hogwood

Mozart – Piano Concerto No. 15 (K.450) -1 _ Levin _ Hogwood

지금 특집으로 돌아가고 있는 ‘Mozartwoche Salzburg’ 같은게 바로 클래시카를 시청하면서 보는 보람을 만끽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지요. 국제 모짜르테움협회의 주관으로 잘쯔부르크에서 매년 열리는 이 연주회의 상당부분(대부분?)을 보여줄 모양입니다. 몇개 본 프로그램이 1997-2002까지 인데, 아마 당대 최고의 모짜르트 스칼라쉽과 뮤지션쉽들이 등장하는걸로 보입니다.

전에 르와조에서 호그우드와 협연한 로버트 레빈이란 양반의 연주 몇개를 들어본 결과가 제 경우 별 커다란 인상을 남기지는 못한 연주였는데, 포트리트 시리즈에서 피아노 소나타의 ‘심리학적인 배경’을 소개해 주는걸 보거나, 이 호그우드와의 협연에서 새로 발견한 카덴짜와 그걸 채용해야할 당위성을 설명하는데는 설득당하지 않을 도리가 없네요 (알고보니 하바드 음대 교수로군요). 제대로 된 음악잡지 단 한 권이 부재하는 이 음악의 변방에서, 최상의 음악정보와 연주를 접하는 즐거움이 새록새록 새삼스럽습니다. 이제 옹가꾸노도모니 레코도게이주쯔 같은 일본잡지들이 하낫도 안부럽군요.

Live Long Classica !!!

ps. 저는 헨델의 경우 오센틱 악기연주가 아니면 넌센스라고 평소에 생각했지만, 바하나 모짜르트는 좀 다르다, 즉 악기음색을 뛰어넘는 부분이 훨씬 크다고 평소 생각했는데, 레빈이나 호그우드같은 die-hard 정격연주자들을 보면 작곡가의 악흥을 촉발시킨 오리지날 악기의 역할도 결코 무시될 수는 없겠다 싶은 생각도 듭니다.

Advertisements
카테고리:Mozart, Music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