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ndel, Music > Handel : Italian Cantatas I

Handel : Italian Cantatas I

Handel : Italian Cantatas I – Pamphili _ Invernizzi,

제 경우 음악사를 훑어가면서 위대한 작곡가들의 소위 ‘후기작품’ (대표적인 예가 베에토벤의 피아노 후기 소나타, 후기 사중주, 브룩크너의 교향곡, 7, 8, 9, 바그너의 트리스탄, 파르지팔 같은 작품이겠지요)에 꽤 관심을 많이 기울이던 때가 있습니다. 명백하게 음악사의 정점에 자리하는, 최고 걸작군들 일겁니다. 바하의 마태, 요한수난곡, b단조 미사와 모짜르트의 돈죠반니, 레퀴엠을 더하면 바로 이 작품군이 더도 덜도 아닌 음악사의 꼭지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를 헨델 중심으로 쓰기로 작정하고서 헨델의 경우를 주의깊게 살펴봤지요.

alas … 헨델의 곡을 초기부터 후기까지 꽤 듣고 난 후에도, 헨델은 이 꼭지점에 편입되기는 어렵겠다는, 적어도 저한테는, 아니 음악사에서도 사실은 그렇게 결론을 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이탈리안 칸타타는 헨델의 이태리 체류중 작품이니 그의 최초기 작품에 속하는 작품이 되겠지요. 이 중에서도 “Tra le fiamme”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작품인데 처음 커크비로 듣고 코체나, 바요 등의 연주도 즐기지만, 보니쪼니의 이탈리안 칸타타 시리즈의 첫번째 반에 수록된 이 인버니찌의 노래가 절창입니다.

Advertisements
카테고리:Handel, Music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