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ndel, Music > Handel : Alcina _ Curtis

Handel : Alcina _ Curtis

Handel : Alcina Overture _ Alan Curtis

헨델의 오페라는 최우선적으로 ‘드라마’, 드라마로 접근해야 한다… 글쎄요.. 동의하기 어려운 얘기 아닐런지요. 드라마로 보자면 헨델의 오페라들은 제가 보기에 우리나라 막장 드라마의 원조를 보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더구나 셰익스피어, 도스토예프스키를 피상적으로나마 접한, 타르코프스키, 큐브릭, 은 고사하고 매년 수백편의 영화, 미드, 일드를 소비하고 있는 우리들한테 18세기의 ‘흥미유발을 위한 고전 짜집기’에서 드라마를 찾으라고요 ?!

최우선적으로 ‘음악’, 다만 그 음악의 정서를 유발시킨 ‘상황’을 이해하기 위한 정도의 스토리 이해. 전 이정도가 맞다고 생각됩니다. 아마 그래서 전 레시타티보를 들어내고 서곡, 아리아, 합창만 듣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알치나 보다도 커티스에 관해 한마디 써야할 듯 싶습니다. Vigrin에서 헨델의 초기 오페라들을 녹음해 오다가 최근 DG에서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가고 있는 미국 지휘자이지요.

Advertisements
카테고리:Handel, Music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